▒ 현대해상 유학생보험 ▒







학생비자로 출국 시 호주 정부가 인정하는 OSHC(Overseas Student Health Cover) 라는 일종의 유학생 의료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. 따라서 학교에서 학비 Invoice를 발행할 때 의료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학비와 같이 송금해야 합니다. 이는 비자서류중의 하나이며 의료보험 납입영수증은 별도로 없으나 입학허가서상에 OSHC의 금액이 적혀있으므로 이것을 Copy하여 영수증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

의료보험카드로 모든 사항이 다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며, 사립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을 때의 진료비는 평균 85%정도 지원을 받고 나머지는 본인이 부담하게 되지만 공립병원에서는 치료비의 전액을, 입원비 전액을 최대 35일까지 지원을 받습니다.

치과, 안과, 약국에서 사용한 비용, 물리치료 등 보험적용이 않되는 부분이 많습니다. 그러므로 호주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은 꼭 보상내용을 확인하시어 보상이 않되는 부분을 국내유학생보험 가입으로 준비해 가시기를 권장합니다.

관광비자 or 워킹홀리데이비자(Working Holiday Visa)로 출국하는 경우 의료보험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출국 전 국내에서 유학생보험을 반드시 가입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.